Maintenance

유지보수 전략

유지보수는 시스템의 문제 발생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복구 및 예방을 통해 문제 발생의 근원적인 요소를

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정기점검 및 상시 점검 그리고 긴급점검으로 구분됩니다.

유지보수 대상

  • H/W 운영 (기능 업그레이드)
  • H/W 장비 설치운영
  • 시스템 S/W 운영 (기능 업그레이드)
  • S/W 성능 확장 및 속도 향상(기능 업그레이드)
  • 시스템운영
  • 운영안정성 항상 / 장애처리

유지보수 활동

  • 장애 발생 시 최단 시간 내 복구
  • 예비부품 예치 및 필요시 상주지원을 통해 시스템 안전성 확보
  • 지속적인 기술 이전 및 개선
  • 업그레이드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

유지보수 전략

  • 시스템 구축 후 시스템 안정화 기간 동안시스템 유지 관리 및 예방 정비 지원
  • HOT-LINE 개통
  • 응급지원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>전담 엔지니어 구성

유지보수 목표

  • 지속적인 예방정비
  • 문제 원인 분석 및 근본적 해결

유지보수 수행 범위 (System 및 OS)

구분 지원내용 사항
정기점검 월1회
  • H/W 점검
  • System 자원체크 (CPU, Memory , System Board)
  • OS 점검
  • 전산환경 및 전원점검
상시점검
(기술지원)
수시
  • RC Center(24시간 365일)
  • Remote 지원
  • 유선 지원
긴급점검 접수시 즉시 출동
  • RC Center(24시간 365일)
  • 4hr On-Site response
  • 8hr 수리 완료
장애기록유지 본기 1회
  • 장애관리 기록부 작성 및 보고
Stock off-Stock 보유
  • 빠른 장애 복구를 위한 Stock 지원
  • Stock 리스트 관리
기술지원엔지니어 전담엔지니어
  • 고객사 지정 전담엔지니어 배정(2명)

Oracle 유지보수

Oracle 서포트 서비스

  • Oracle에 관한 문의 대응
  • Update & Patch 제공, 기술 정보 제공
  • 당사 엔지니어의 직접 문제 해결 및 응급지원

Oracle 정기방문 서비스

  • 매월 정기방문을 통한 고객사의 최상의 시스템 유지 지원
  • 정기점검을 통하여 시스템 성능 점검 및 운영상 예상되는 장애 요인 제거 서비스
  • 시스템 운영상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 및 예방 가이드 제공
  • 지원 내역 보고서 제추르 향후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권고

기술 지원 및 설치 지원

  • 월간 정기점검 외 지원요청 등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 서비스 제공
  • O/S Platform 별로 해당 서버에 맞는 Database 설치 및 파라미터값 설정
  • 빠른 문제 해결을 위한 Network를 통한 원격 시스템 기술 지원
  • 고객사의 요청 시 지원팀의 현장 방문을 통한 문제 해결

컨설팅 시스템 분석 설계

  • 시스템 운영 전략
  • 업무 프로세스 분석, 데이터 구조설계 / 분석
  • 데이터 모델링 및 데이터베이스 디자인
  • 시스템 Resizing, 운영과 백업 등에 관한 전사적인 정책 수립 및 가이드라인 제공

성능 및 SQL 튜닝

  • 시스템 구성과 리소스 진단 후 Server의 Spec.에 최적화된 성능 향상을 구현
  • SQL 문장 분석 및 CBO, RBO 튜닝 적용
  • SQL 문장 분석, 고객 요구에 대한 CBO, RBO. Optimizer 버전과 최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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